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마포공덕

[공덕역] 진시황 북어국 / 마포공덕 시장 한식 해장국 맛집

by 산고양이 2023. 3. 8.
728x90

오랫동안 주변 음식점을 다녔는데

코로나 이후 많이 변해서 정리해보려해요.

항상 점심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 199 메트로디오빌 105호

진시황 북어국

02-703-5970

월-금 07:00~19:00 (토요일 14:00까지)

14:00~17:00 브레이크타임

일요일 정기휴무 (명절, 공휴일 휴무)

지하철 5, 6호선 경의선, 공항철도 공덕역 6번 출구

앞 10미터 메트로디오빌 1층

주차 : 이마트 맞은편 골목으로 진입하여

메트로디오빌 지하주차장 이용 1시간 3,000원

주차,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물가가 올라서 3월부터 전 메뉴 1,000원씩 인상해요.

요즘은 모든게 다 올라서 덤덤하네요. ^^;

포장 가능 (10분전 예약) / 배달앱 (수수료 별도)

인테리어는 깔끔한데 총 28석의 작은 규모예요.

사장님 처음 개업할때는 건너편 제일빌딩 1층이었는데

지금 자리로 이전하고 어느덧 몇년이 흘렀네요.

세월이 가면~~ ㅜㅜ 아부지~ (지역 토박이 ^^)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고 선결재하는 시스템이예요.

달걀도 셀프로 가져가고 물도 셀프로 가져가고

서빙하시는 분이 두분이나 있는데... 암튼 문제는

요앞이 통로가 좁아서 병목현상이 발생돼요. 불편~

제 생각에는 아마도 사람들 동선만 조금 바뀌어도

단골손님이 더 늘것같아요. ^^

글구 예전에는 누룽지를 황태국에 넣어 불려먹는게

별미였는데 단가 때문인지 어느샌가 빠졌어요. 아쉽~

메뉴는 딱 4가지~ 백선생님이 그러셨어유~

이런 집은 맛이 없을 수 없쥬~! 그렇쥬~!

 

 

북어국 : 강원도 인제 용대리에서 건조간 황태를

참기름에 볶아 한우 사골과 우려낸 육수에

삶은 계란 + 부추 + 두부를 곁들인 황태 북어국

얼큰 북어국 : 양구 시래기 무청과 매콤 양념장을 넣고

국내산 고춧가루로 얼큰한 북어국

황태막국수 : 메밀 88% 면발에 국내산 고춧가루와

배 + 황태볶음 + 양념장으로 함께 먹는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 메밀 88% 면발에 동치미 육수를 붓고,

소고기 양지수육을 고명으로 올린 시원한 냉면(하절기)

<북어국>

여기저기 북어국을 많이 먹어봤지만,

이집 컨셉이 아부지가 끊여주는 해장국이예요.

맨 처음 개업하여 무언가 어설펐던 시절

사장님께 달걀이 잘 안까진다고 소금 넣었냐고...

어떻게 국물이 뽀얀냐고... 물어보던게 생각나네요.

<얼큰 북어국>

얼큰한 맛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추~

<황태 막국수>

저는 요거 시켜먹었는데 황태국물을 같이주니

약간 1+1 느낌이예요. 글구 황태국물 리필도 해줘요.

자세히 보니 메뉴 구성이 다르네요. (멸치볶음, 밥)

양이 적다고 느끼실 수 있으니 남성은 곱배기 드세요.

저는 다이어트라서 보통으로~ ㅎㅎㅎ

생방송투데이 2509회 (20.02.13) 나왔다고 하네요.

술먹고 다음날 해장국 또는 아침밥으로

정말 좋은것 같아요. ^^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사장님이 뚝심 있어서 맛이 변함없고

항상 일정하게 좋네요. (반찬 구성은 변했지만)

제가 생각하는 황태북어국의 기준 같은곳인데

보통 콩나물 넣고 김치넣고 끊이는 북어국이 아닌

사골 북어국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또 이렇게 나의 숨은 맛집을 공개하네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