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마포공덕

[공덕역] 이박능이백숙 / 마포공덕 시장 소담길 오리 삼계탕 맛집

by 산고양이 2023. 3. 13.
728x90

오랫동안 주변 음식점을 다녔는데

코로나 이후 많이 변해서 정리해보려해요.

항상 점심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8안길

이박능이백숙

02-701-4071

월-토 10:00~21:30

연중 무휴 (명절, 공휴일 휴무)

공덕역 4번출구에서 4분정도 직진해서 꺽으면 돼요.

가게 입구가 특이한데 화살표 방향 계단을 올라가

1.5층에 백숙집이 있어요. ㅡ_ㅡ

근린상가 주택을 개조해서 식당을 하는데

2층에는 아마도 사장님 가정집인것 같아요.

0.5층(반 지하)에는 이자카야집이예요. ^^

한가지 불편한 점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돼요. ^^;;;

가게가 미로처럼 꺽여있는데 SBS '런닝맨'에

방송됐다고 여기저기 사진이 붙어있었어요.

대락 3~40석 규모로 테이블 수는 많지 않았어요.

인테리어는 옛날 시골 백숙집처럼 가정집을 개조해

인삼주, 각종 집기류가 널려있어 깔끔하진 않네요.

식당건물이 아니다보니 환기는 잘안돼더라고요.

창문도 막혀있다보니 약간 답답한 느낌이...

 

<메뉴>

물가가 올라서 당연히 가격이 올랐어요.

그래도 점심 가격은 다른곳에 비하면 저렴하네요.

점심특선 강추 - 반계탕+칼국수 8,000원

<능이버섯의 효능>

미식가들로 부터 자연산 버섯 중에서

  1. 능이버섯 2. 표고버섯 3. 송이버섯 순서로

찬사를 받아온 아주귀한 자연산 버섯입니다.

대표적 효능은 '소화불량 치유'네요. ^^

  1. 장 건강 2. 면역력 강화 3. 콜레스테롤 개선

4. 항암효과 기타. 심신안정, 피부질환 개선

<옻닭 효능>

원기회복, 허리통증, 수족냉증, 근육통, 간질환,

어깨결림, 항암효과, 어혈제거, 생리불순, 숙취해소,

소화장애, 위장보호, 지방간, 정력증진...

과학적 검증은 안됐는데 보통 가게들이

전부 몸에 좋다는 얘기를 엄청 해요. ^^;;;

반찬은 4종류를 셋팅해주고 (때마다 달라짐)

같이 곁들여먹을 소금, 쌈장, 마늘, 고추,양파, 메밀전

등을 기본적으로 주네요.

<유황오리한방능이백숙>

엄청 이름이 길고 어렵네요. ㅋㅋㅋ

재료도 이름모를 한약재랑 능이버섯 부추 파 등

딱봐도 비쥬얼도 맛도 건강해지는 음식이예요.

호불호가 갈리는데 엄청 잼있다거나 불편하다거나

느낄 수 있는 사장님이 오리고기를 발라주세요.

(음식은 눈에 안보이고 사장님 금 목걸이, 반지...만)

그러면서 먹는 순서를 얘기해주는데...

단골이여서 멘트를 다 외웠어요. ㅠㅠ 탕탕탕~ 호로록~

국물을 조금 뜨고 메일 전병 위에 고기 + 부추 + 양파

언져서 먼저 먹고 마지막 국물은 호로록 호로록~

일단 먹는법 설명듣고 알아서

취향것 쌈장에 먹거나 소금을 찍어 먹어도 돼요.

마지막 밥을 시켜서 죽을 해먹을 수 있어요. ^^

후식으로 수정과를 주는데

계피만이 강하지 않아서 깔끔하니 좋네요.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여름 복날에는 근처 삼계탕집이 많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이 오고 예약도 많아요.

​맛은 깔끔하고 건강한 느낌이여서

저녁 회식으로도 괜찮더라고요.

점심도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 괜찮네요.

단지 가게 인테리어가 후줄근한데

사장님 돈도 많으신데 재건축 안하시나요???

또 이렇게 나의 숨은 맛집을 공개하네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