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마포공덕

[공덕역] 영광 보쌈 전문 / 마포공덕 시장 소담길 보쌈 맛집

by 산고양이 2023. 3. 14.
728x90

오랫동안 주변 음식점을 다녔는데

코로나 이후 많이 변해서 정리해보려해요.

항상 점심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만리재로1길 14

영광보쌈

02-716-0873

월-토 11:30~21:30

14:00~17: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단체석, 포장

공덕역 4번 출구에서 1분 거리로 가깝고

공덕초등학교 옆 마포공덕시장 입구에 있어요.

주차는 따로 있지않고 인근 빌딩 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해요. ㅡ_ㅡ

가게는 4인석 기준 13테이블 (52석)이여서

단체손님 수용도 가능해요.

인테리어는 역시 오래된 가게여서 옛날 스타일에

집기류도 옛날 정취가 뭍어있어요.

언제부터 장사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오래됐다~

정면에 하얀 대형 정수기가 보이는데 냉장고 겸용인가?

못보던게 있네요. (참고로 물 셀프 아님)

<메뉴>

역시 맛집의 메뉴는 단촐해요.

보쌈 26,000원 (2인기준) (국내산)

당연히 물가가 올라서 여기도 가격이 인상되었어요.

메뉴판에 덧붙여 놨는데 그래도 가성비 좋네요.

참고로 몇그램인지? 무게 표시가 안됐는데

대충 한 접시예요. 단골은 좀더 주겠죠? ^^

소주 맥주 막걸리 5,000원 음료 2,000원

주류의 가격은 거의 국룰인것 같아요.

반찬은 콩나물 + 부추무침 + 김치 + 새우젓 + 쌈장 +

마늘 + 배춧국인데 공기밥 추기 1,000원이예요.

재료는 신선해서 좋은데 오늘따라 콩나물무침이

덜 씻었는지 껍질이 많아 살짝 비린맛이 났어요. ㅜㅜ

저는 부추무침이 진짜 맛있거든요.

예전에는 무한공급으로 많이 줬는데

이제 한 테이블에 한접시만 주더라고요.

더 달라고 했지만 예전처럼 많이 주지는 않네요.

아까비~ (보쌈+부추무침+쌈장+마늘=조합추천)

<보쌈김치>

보쌈집의 맛은 역시 김치가 가장 중요해요.

역시나 김치는 시원하고 아삭하고 좋네요.

고춧가루가 좀 바뀌었는지 조금 맵지만

여기 보쌈과 조합은 딱 좋네요. ^^

추가메뉴 (계절) 생굴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더라고요~! 당근 막걸리 한잔~ 캬~~

<보쌈>

고기가 다른 보쌈집이랑 달라요.

식감은 좀더 야들야들 부드럽고

잡내는 1도 없고 뭐랄까~ 옛날 시골 할머니집에

놀러가면 집에서 해주는 그런 그립고 정겨운 맛이랄까?

저는 먹으면서 옛날 외할머니가 생각나더라고요!

고기 부위가 다른것 같은데

비게도 큼직하니 많은걸 보니 앞다리살 같아요.

 

 

목심

목쪽 부위로 근육막사이로 지방이 적당해 풍미가 좋음.

용도 : 로스구이, 불고기, 보쌈, 브레이즈

등심

표피쪽 두터운 지방층이 덮힌 긴 단일 근육

용도 : 폭챱, 돈까스, 스테이크, 로스구이

안심

허리부분 안쪽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움

용도 : 탕수육, 로스구이, 스테이크, 돈까스

갈비

옆구리 늑골 갈비의 첫번째부터 다섯번째 부위

용도 : 바베큐, 불갈비, 갈비찜

삼겹살

갈비를 떼어낸 부분에서 복부까지의 넓고 납작한 부위

용도 : 삼겹살 구이, 베이컨

앞다리 살

어깨부위의 고기

용도 : 불고기, 찌개, 수육(보쌈)

뒷다리 살

살집이 두터우며 지방이 적은편임.

용도 : 튀김, 불고기, 장조림

기타

앞다리 뒷다리 족발, 머릿고기 등

한상 푸짐하게 차려서 든든히 먹었어요. ㅋㅋㅋ

국은 김칫국인가? 배춧국인가?

시골에서 할머니가 끊여주는 그런 맛이예요.

먹다보면 그리운 맛인데 여기 보쌈이랑 어울리네요.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정겨운 시골이 생각나는 분위기와 맛이여서

찾아오는 손님은 젊은 사람보다 연령층이 높아요.

(서빙이라든지 사장님은 살짝 불친절 ㅎㅎㅎ)

저녁 회식으로 괜찮아 예약이 많은것 같은데

점심 가격으로는 좀 비싼편이긴 해요.

​근처 점심시간 보쌈 메뉴로 좀더 저렴하고

가게도 깔끔한 곳 들도 있거든요! (나중에 공개 ㅋㅋ)

공덕마포시장이 재개발이 안돼어 화재의 위험과

안정성, 위생 등 많은 문제가 있는데

여러 이권이 걸려있어서 오랫동안 방치상태예요.

빨리 정비되어 안정성과 위생 및 상권도 좋아지고

활성화 되면 좋겠다는 바램이예요. ^^

또 이렇게 저의 숨은 맛집을 공개해보아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