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마포공덕

[공덕역] 성진 설렁탕 / 소담길 마포공덕 시장 한식 맛집

by 산고양이 2023. 3. 4.
728x90

오랫동안 주변 음식점을 다녔는데

코로나 이후 많이 변해서 정리해보려해요.​​

항상 점심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8길

02-714-7285

매일 10:30~22:00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공덕역 4번 출구에서 직진하여 3분거리 예요.

신한은행 뒷쪽 공덕초등학교 옆 골목길이예요.

여기도 예전에는 바닥 좌식이었는데 ㅋㅋㅋ

의자로 바뀐지는 오래되었어요. ^^;

공덕동에 10년쯤 있다보니 가게 역사를 다 아넹~!

 

<메뉴>

물가가 올라서 여기도 가격이 인상되었어요.

요새 점심 만원이 일반적으로 되었는데

너무 비싸다는 느낌이 들어요.

ㅠㅠ 급여도 그만큼... ㅠㅠ

그런데... 잠깐...

미국산 100g 생삼겹살이 15,000원~ 실화???

예전에는 1인분 기준이 200g이었는데

180g → 150g 을 거쳐 이제는 100g이라고???

음식점마다 무게가 다르니 잘보고 주문해야돼요.

밑반찬은 석박지, 김치(중국산), 동치미...

예전 갓김치가 맛있었는데... 음~~

<설렁탕>

당연히 밑간이 얕아서 따로 파와 소금통에서

입맛에 맞추어 후추+소금을 넣어 먹어야 돼요.

고기는 적당히 들어있는편이고 당면도 적당히 있고,

육수가 가장 중요한데 진짜 사골육수를 진하게

우려낸 느낌은 아니고 가벼운 맛 이었어요.

점심때 설렁설렁 먹기 좋은 맛이라고 할까~!

<불고기 백반>

불고기 백반은 2인이상 주문시 가능해요.

예전에는 불백이 맛있어서 자주 왔는데...

여전히 맛은 있는데 가격이... 고민되네요. ^^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맛있기는 했는데 2% 부족한 느낌???

좀 걸어야 하지만 설렁탕만 따지면

절대강자 양*설렁탕 음식점이 있어서

진짜 맛있다고 얘기하기가 어렵네요.

그냥 간단히 점심 먹기에는 좋아요.​

반찬은 점점 질이 떨어지는데

저같은 단골손님은 음식맛이며 반찬에대해

대번에(서슴치않고 단숨에) 알아차려용~! ㅡ_ㅡ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