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하기/2021년

불곡산(470.7M) 임꺽정봉(449.5M) 등산

by 산고양이 2021. 8. 23.
728x90

등산 중 젖은 낙엽에 발목을 삐고

벌써 2개월이 지났어요.

운동은 안하고 잘 먹고

활동량도 줄어드니

자연스레 살은 찌고 체력도 떨어졌어요. ㅜㅜ

그런데 친구가 CAMPLINE 등산화를 선물로 줬어요.

^^ 고마워~ 이제 그만 쉬라는 압박인가? ㅋㅋ

다시 등산에 입문한다는 기분으로

고민끝에 등린이의 선택은

등산화의 성능과 나의 발목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불곡산으로 출발했습니다.

 

암릉 코스의 입문이라 할 수 있는 곳으로

1구간 (양주시청 → 1보루 → 2보루(쉼터) → 5보루 → 상봉(정상)) 2.8Km을 거쳐

5구간 (상투봉 → 임꺽정봉(전망대) → 감승골 쉼터 → 대교APT) 2.6Km으로 하산하는 코스로

소요시간은 8월 찜통 더위를 감안하여 4시간 30분으로 넉넉히 잡았습니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1호선 양주역 2번출구에서 양주시청 방향으로 도보 1.5Km (20분)

버스는 건너편 정류장에서 35번 133번 365-1번 마을버스 등 (10분) 1정거장만 가면되니 아무거나 타면 됩니다.

양주역 근처는 주정차단속지역으로 과태료가 나올 수 있으니 역 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30분 600원) 저도 친구 기다리다가 주차장이 만차여서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지역 주민분께서 과태료 통지서를 보여주시면서 조심하라고 알려주셨어요. ^^;

양주시청 양주시의회 주차장주말 및 휴일 무료 개방합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늘을 찾았지만 일찍 오신분들이 많네요.

불곡산 숲길 입구 & 등산로 입구 - 양주시청 주차장에서 바로 시작됩니다. (09:40)

등산로는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먼지털이 에어건 & 해충 기피제 자동 분사기가 있었는데

저는 그냥 올라갔다가 모기밥 많이 주고 왔습니다. ㅜㅜ

숲속 둘레길은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도에 잘 나와있습니다.

방향 표지판(이정표) - 삼거리에서 불곡산 상봉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제 2보루 쉼터 - (11:10) 1시간 30분 정도 올라오니 평상이 있네요. ^^

저멀리 정상(상봉)이 보이네요. 이제부터 암릉구간 시작입니다.

 

중간 전망대 (수락산 - 도봉산 - 사패산 - 북한산 - 호명산(가운데) - 앵무봉 - 팔일봉 - 임꺽정봉)

팽귄바위 - 팽귄이 알을 품고 있는듯 하네요. ^^

등산로 계단이 잘되어 있어 정상까지는 어려움이 없네요.

상봉 (높이 470.7M) (11:25) - 무더위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사진도 많이 찍고 맘껏 놀았어요.

하지만 정상석에서 너무 독점하시는 분들이 있어 웨이팅 시간은 길었어요.

하늘이 파랗고 날씨도 좋아 가시거리가 멀리 보이네요.

덥고 힘들지만 물한잔하며 바라보는 이맛에 산에 오는것 같아요.

충분히 즐겼으니 정상에서 내려와 임꺽정봉으로 향합니다.

상투봉으로 가는 길 삼거리 - 직진 우회로 및 암릉지대 선택하여 갈 수 있어요. 전 암릉지대로 고고~

어렵지않게 밧줄과 발 지지대가 있어 선택하여 올라갈 수 있어요. ㅋ

상투봉 (높이 431.8M) - 상봉 다음이여서 상Two봉? 아님 상투같이 튀어나와서? I don't know!

인왕산의 기차바위가 생각나는 곳이 있네요.

요즘같이 사람없을때 사진 많이 찍어야징~ ^^

지나온길에 잼있는곳을 모르고 그냥 지나쳐왔어요.

저기 어디에 쥐바위가 숨어있을것 같은데... 모르겠네요.

그래도 잼있는 입문용 암릉구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요.

임꺽정봉은 잼있는 암릉 구간이예요. ^^ (추락주의)

등산화가 새것이라 미끌리지 않아 좋더군요.

물개바위 - 어쩜 진짜 물개 같아요. ^^

직진 악어바위 & 우측 임꺽정봉

불곡산에서 제일 유명한건 악어바위인데

(공기돌바위 - 코끼리바위 - 신선대 - 악어바위) 멀리서 바라만 보고

다음을 기약하고 저는 임꺽정봉으로 올라갔습니다.

왜 암릉 연습하기 좋은지 느껴지시나요?

높이가 낮다고 장갑 등산화 안챙기시면 안됩니다.

임꺽정봉 정상에 올라왔어요. ㅠㅠ

임꺽정봉 (높이 449.5M) - 뒷쪽에 전망대도 있지만 왼쪽에 산타벅스가 최고인것 같아요.

산타벅스 - (뷰 맛집) 준비해간 믹스커피와 간식 & 산새 소리와 시원한 바람까지 계속 있고 싶었어요. ^^

내려오는길은 계단으로 되어있어 안전합니다.

하산 (14:10) -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

올해는 더워서 모기가 없는데 아마도 전부 산속에 있나봐요. ㅜㅜ

대교APT 근처에서 시원한 열무국수를 먹었어요. ^^

대교APT 버스정류장 - 35번 50번 50-1번 50-2번 77번 등 양주시청으로 가는건 아무거나 타도 됩니다.

저 멀리 임꺽정봉과 상봉이 보이네요.

날씨가 더웠지만 재미있는 암릉구간과 경치가 좋은 불곡산 등산이었어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