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책하기

청라호수공원 / 산책 주말나들이 드라이브 여행

by 산고양이 2021. 4. 12.
728x90

몸도 마음도 스트레스로 피곤하여

주말에 청라국제도시로 드라이브겸 산책을 나왔어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우선 점심을 든든히 먹고 출발했어요.

인천 서구 청라대로 204 청라호수공원

032-456-2749

 

총면적 690,573㎡

호수 239,174㎡ 평균수심 1.5M

 

<주요시설>

음악분수, 레이크하우스, 청라루, 야외음악당, 환상의 숲 놀이터, 역사마당바닥분수, 하트조형물, 고사분수, 멀티프라자, 다목적구장, 로즈가든, 돌담길수국원, 입점시설(카페테리아 다이브, 리본, 수상레저 청라마린) 등

 

<물소리와 풀내음을 만끽하는 국내 최대의 수변공간>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은 다면적 도시구조, 다양한 문화형태를 담아내는 3개의 섬(플라워뮤직아일랜드, 생태축제의 섬, ???섬 ),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공원이래요. 호수공원 전체를 연결하는 4.3km 순환동선으로 4개 공간 (에코존, 전통존, 레져존, 아트존)으로 결합하여,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요.

 

신도시 규모에 맞게 엄청 큰 공원인데 제가 갔었을때도 여기저기 공사가 한창이었어요.

여기랑 일산호수공원 중 어디가 더 크지??? 아마도 일산호수공원이 조금 더 큰것 같은데...

<청라호수도서관>

청라호수공원 주위로 제1~4 및 대형 주차장이 있어요.

어디에 주차를 할까 고민하다가 도서관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바람개비 조형물>

처음 공원에 들어섰을때 바람개비 조형물이 보였어요.

갑자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이 생각났어요. ^^

조성된지 얼마안되어 나무들 크기가 작네요.

산책 둘레길은 새로 만들어져서 좋았어요.

호수 중간중간에 저런 장치들이 있던데 물의 흐름을 만들어 주는건가? 아님 산소 공급?

열린배움터 > 디지털아트프라자 > 수변갤러리 > 친수문화프라자 > 바다문학의 숲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고 이동했어요.

스포츠프라자 > 멀티프라자 > 청라호수공원환상의숲놀이터

이곳에 오니 아이들 어른들이 많이 있어서 활기를 띄었어요. ^^

플라워뮤직아일랜드로 건너갔어요.

커다란 조형물이 먼저 눈에 보였어요.

봄을 알리는 개나리꽃이 만개를 했네요. ^^

벚꽃도 피기 시작했어요. 몇일 뒤면 만개할것 같아요.

패들보드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도 보였어요. 

음악분수를 지나 생태축제의 섬으로 갔어요.

<카페 다이브>

시간가는줄 모르고 너무 많이 걸어서 카페에 들렸어요.

카페 내부는 깔끔한 모던 스타일로 호수공원이 전경이 잘 보이네요.

<청파나루>

옥상 테라스에서는 공원이 한눈에 들어와요.

여름이 오면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겠네요.

<청라루>

​커다란 정자가 보였어요.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갔는데 너무너무 힐링이 되더라고요.

주차되어있는 도서관까지는 또 한참을 걸어야 했어요. ^^;

 

제가 갈때는 공사중이었지만 지금은 거의 완공되었을것 같아요.

주말 나들이 또는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