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서울맛집

[관악산역] 엄마밥상 / 한식 분식 맛집 가성비 추천

by 산고양이 2023. 3. 5.
728x90

등산이 취미여서 관악산을 자주가는데

서울대정문으로 하산을 하면

갈만한 음식점이 없어 버스를 타고

낙성대 or 서울대입구역 쪽으로 갔었어요.

​​하지만 오늘은 근처 탐방을 해보기로 했어요.

 

항상 밥먹을 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신림선 관악산역 1번 출구 도보 12분

버스타고 서울산업정보학교 앞 하차 도보 1분

신림선이 새로 개통하여 관악산 등산 or 공원으로

접근성이 더 좋아졌어요. ^^

서울 관악구 서림길 113

02-0000-0000

영업시간 알수없음

정기휴무 알수없음

 

 

주변 동네 분위가 딱 대학교 앞 원룸촌이예요.

원룸촌에 있는 분식점? 그냥 밥집? 느낌!!!

인테리어도 메뉴도 오랜 분위기가 나요.

학생들도 네츄럴하게 와서 밥먹고 가는데

와이파이도 되네요. ^^

우와~! 입구에 7~80년대 만화책이 쌓여있어요.

처음보는 제목들의 만화인데 컨셉인가?

그만큼 오래 장사를 했겠죠~! 제가 아는 옛날 만화는

"이현세" 작가의 남벌, 까치, 공포의 외인구단...

<메뉴>

오늘의 엄마밥상 메뉴는 그날그날 바뀌고

가게 앞 입간판으로 적어놓더라고요. ^^

물가가 올랐지만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데

모두 현금가격이고, 카드결재시 카드수수료 10%

추가 결재 돼요. ㅡ_ㅡ 사장님이 남는게 없다고

한탄하시며 저희거 계산할때 수수료 빼주셨지만...

 

<청국장+생선> <순두부+계란말이>

생선을 두마리나 주셨네요. ^^

계란말이는 케찹을 따로 주는데 취향것 뿌리면 돼요.

재료의 신선도는 나쁘지않은데... (국내산)

음식 퀄리티는 기대안하는게 좋아요.

대학교 앞에서 저렴한 가격에 양껏 먹은 수 있다는

것만으로 행복할때이니깐요. 아~! 추억돋넹~!

<청국장찌개>

두부가 들어간 청국장이예요.

<순두부찌개>

순두부가 들어간 찌개예요.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등산을 하고 허기져서 뭘 먹어도 맛있는 때였어요.

하지만, 뭔지 모를 옛생각이 나면서

대학생 원룸, 고시원, 기숙사 등 근처 분식점이나

이런 밥집에서 친구들과 같이 꾸깆꾸깆 뭉친돈으로

한끼먹던 생각이 나네요. ㅠㅠ

학생들에겐 정말 추억 돋는 고마운 밥집이예요.

응답하라 1988 1994 1997 2002 2006...

​시대가 변해서 느낌은 달라도...

정말 인생의 황금기였던

청춘시절도 돌아가고 싶은 하루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