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마포공덕

[공덕역] 봉평 옹심이 메밀칼국수 / 마포공덕 시장 맛집

by 산고양이 2023. 2. 20.
728x90
오랫동안 주변 음식점을 다녔는데

코로나 이후 많이 변해서 정리해보려해요.

 

항상 점심시간만 되면 뭘 먹을지~

엄청 고민하거든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만리재옛 19 1층

02-6489-0056

월~토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25~16: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공덕초등학교 정문에서 새마을금고 옆에 있어요.

 

 

옹심이 집도 개업한지 오래됐네요. 5년정도?

처음에는 장사가 잘 안될줄았았는데

근처에서 겹치는 메뉴가 없어서 인지 몰라도

아마도 이동네에서 장사 잘되는 음식점 중

다섯 손가락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테이블 공간이 좁아요.

대략 10개 테이블 34~6석?

그래서 그런지 점심시간대는

항상 대기줄이 있어요. 그래서

코로나 유행때는 배달이나 테이크아웃 했어요.

 

<메뉴>

메밀이야기

위장일 실하게 하고 기운을 복돋아 줍니다. <본초강목>

정신을 맑게 해주고 오장의 부패물을 제거시켜 줍니다. <식료본초>

변비 예방, 혈당, 혈관, 피부미용, 간기능, 피로...등

감자이야기

산성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줍니다. <동의보감>

당뇨, 빈혈 예방, 다이어트, 위벽 보호, 붓기진정...등

 

 

<보리밥 비빔>

테이블에 기본 반찬이 있어서 덜어 먹을 수 있어요.

무생채는 새콤하고 무잎 겉절이는 삼삼해요.

딱~ 보리밥에 비며먹으라는 구성이예요. ^^

초고추장, 간장, 겨자 소스도 있는데

사장님께 참기름을 달라고 하면 줘용. ^^

<옹심이>

주로 옹심이 칼국수를 시켜서 먹는데

요즘 전 다이어트를 하기로 맘먹어서

옹심이만 주문했어요. ^^

자주 가는 곳인데 어쩔때는 간이 짜서

물을 넣어 맞춰먹곤 해요. ㅎㅎㅎ

 

<메밀전병>

강원도 음식하면 또 빼놓을 수 없죠.

<평가>

음식맛 ★★★★☆

가 격 ★★★★☆

분위기 ★★★☆☆

왠지 지금껏 강원도 출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음식점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여기도 프랜차이즈네요. ㅎㅎㅎ

'봉평메밀꽃술'은 지역 막걸리인가?

암튼 지금까지 살펴보니 젊은 사람보다는

중장년층 손님이 대부분이예요.

저도 자주 간다는 ㅎㅎㅎ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