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드라이브 (도자체험공방)

by 산고양이 2021. 5. 7.
728x90

오늘은 휴일이예요.

날씨도 맑고 기온도 좋아서

방구석에만 있기엔 아쉬워

드라이브를 떠났습니다.

​파주 헤이리 마을에 오면 평일은 한가하지만 주말이나 휴일은 항상 주차장하기 어려웠어요. ㅠㅠ

특히 안쪽 주차장은 주차하기 어려워서 저는 제11주차장 근처에 겨우 주차를 했어요.

​<경기 미래교육 파주캠퍼스> 

평일 09:00~22:00 입장료 무료

일일체험 이용권 8,000원

뮤지컬 관람권 10,000원

입구가 너무 멋지네요. 마치 마술학교 같은데 공교육을 보완하고자 체험실습을 하는 곳이래요. ^^

​주차장에서 헤이리 마을까지는 한참을 걸어야했어요. ㅠㅠ

​이래서 다들 안쪽에 주차를 하려는거구나~!

​역시 예술마을답게 독특하고 개성넘치고 아기자기한 편집샵들이 많았어요. 

​헤이리 예술마을이 좀 넓다보니 투어버스도 있는것 같아요. 운행중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독특한 건물들과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자주 드라이브를 오는데

역시 여러종류의 카페를 들르는것도 즐거움의 한부분이예요.

​카페 사장님이 큰 골든리트리버 애완견을 키우나 봐요. ^^

​<도자체험공방>

많은 전시장과 체험관, 미술관 등 볼거리들이 많지만 오늘은 도자기 공방에 왔어요.

​집에 그릇은 많은데 이런 샵에 오면 자꾸 구매하고 싶어지네요.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었는데 근처에 카페가 너무 많기에 오늘은 아이쇼핑만 했어요.

​역시 예술인 마을이네요. 아마도 이곳 사장님 부부겠죠?

​<도자 아카데미>

도자기 체험 공방도 운영중이네요. 나중에 해봐야겠어요. ^^

<​2층 제1전시실>

윗층으로 올라오니 진짜 도자기 박물관이 있었어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도자기들이 많아서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3층 제2전시실>

​백자기들이 많던데 저도 청자보다는 백자기들이 더 좋더라고요.

​맨 윗층 3층 루프탑에는 카페가 있어요. ^^ 

​하얀색 바탕에 벽면이 유리창으로 둘러있어 마치 야외에 있는 기분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카페분위기랄까~! ^^

​물론 카페 앞으로 옥상 테라스가 연결되어있어 진짜루 야외에서 풍경을 즐길 수도 있어요.

​쨘~! 헤이리 마을이 한눈에 보이네요. ^^ 너무 좋네요~!

​커피를 마시고 주변 산책을 나왔어요. 근데 길거리도 전부 멋져보이네요.

피노키오도 있넹 ^^

​목적지 없이 여기저기 산책을 다녔어요.

​정말 특이하고 멋진 건출물이 많아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새마을 창고? 저기도 전시관인가?

​옛날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는 곳이네요. ^^

​<헤이리 공식매표소>

헤이리 마을 관광문화산업상인협의회 주최로 운영된데요.

93뮤지엄 성인 8,000원   청소년/어린이 7,000원

미니어처박물관 성인 5,000원   청소년/어린이 3,000원

영화박물관 4,500원... 가격은 인상되었을 수도 있어요. ^^

​영화 <친구> 밀랍인형도 있네요. 재미있게 봤었는데 언제 개봉했더라...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니 배가고파서 ​간단히 돈까스와 칼국수로 식사를 했어요.

​무슨 건물인지 모르지만 멋지네요. 나중에 가봐야지~

​여기도 깔끔하니 멋지넹~ ㅋㅋㅋ

​헤이리 마을오면 꼭 먹는게 있어서 들렀어요.

​바로 츄러스~ ㅋㅋㅋ 밥 먹고 배불러도 군것질은 빼놓을 수 없어요.

어두워지기 전 까지 즐거운 산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