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

영종도 (영종대교 휴게소) 드라이브 여행 맛집 나들이

by 산고양이 2021. 3. 22.
728x90

코로나19로 우울해질것 같아 무작정 드라이브를 떠났습니다.

방향은 서쪽~ 서쪽이면 바다~ 그럼 영종도로 잡고 출발했습니다.

인천공항 간지 벌써 1년이 넘었고 지금은 갈 수 도 없어 대신 주변을 돌기로 했습니다.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23.02.28. 국토교통부 승용차 기준

영종대교 : 기존 6,600원에서 3,200원으로 인하

인천대교 : 기존 5,500원에서 2,000원으로 인하

 

영종도 주민의 경우 23.10.01.일 부터 모두 무료

 

 

영종도, 선녀바위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인천대교, 인천대교기념관, 경인아라뱃길, 스카이72, 무의도, 실미도, 실미해수욕장,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국립자연휴양림(21년 예정), 각종 캠핑장 등 생각보다 가볼만한곳이 많네요.

영종도로 가기전 급한일을 해결하고자 영종대교휴게소에 들렀습니다.

도로는 당연히 많이 막혔지만, 오랜만에 콧바람을 쒀니 기분이 좋네요.

영종대교휴게소 - 영종대교 입구에서 맞아주는 우리 곰돌이~ 귀엽넹 ^^

 

지상주차장은 복잡하니 지하B1에 주차를 하고 바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오면 됩니다.

3F 전망대 - 바다가 짠~ ^^

바다를 보고 영종대교 & 범섬 뷰도 감상하면 스트레스가 확 날라갑니다.

오른쪽은 경인항,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공원, 아라타워, 아라빛섬 - 이렇게 한강이랑 연결됩니다.

 

스트레스는 다 풀고 가라고 두더지 게임까지 있네요. ^^;

노래방, 자물쇠 포토존 -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딱 좋네요~

실내로 들어오니 2층에는 썬셋라운지, 카페, 스무디킹, 기프트숍, 영종대교전시실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1층에는 푸드홀, 스낵바, 편의점, 포춘베어, 기프트숍, 플레이존 / 라이더존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느린우체국 - 1년뒤에 배달해주는 무료 우편입니다. 설마 진짜 배달이 될까?

작년에 쓰고 까먹었던 우편이 진짜 배달되었다고 부모님께 전화가 왔어요~ ^^

영종대교전시실 - 모형이 꽤 크고 잘 만들어져 제가 거인이 된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2층구조로 신공법으로 건설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휴게소에서 나오면 아랫층 도로로 달립니다.

공항철도타고 지나갔을때는 별생각없었는데 구조가 이렇게 생겼구나~

하루 데이트 코스 계획할때 여기서 점심먹고 놀고 영종도 가면 좋을듯 합니다.

이제 저는 2탄에서 영종도옆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으로 고고~

^^

https://www.hiway21.com/YJBridge/

 

영종대교 홈페이지

 

www.hiway21.com

728x90

댓글